순천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 발생...누적 확진자 165명, 자가격리자 1,6,24명



  • 안녕하십니까!

    순천시 홍보실장 서규원입니다.

    순천시 코로나19 대책반에서  

    11월 25일 현재, 우리시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어제 433건의 진단검사를 진행했으며, 이중 3건이 양성이고 나머지 430건은 음성입니다. 

    또 49명을 자가격리시켰습니다.

    오늘 새벽 2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해 누적 확진자는 총 165명이며, 현재 자가격리자는 1,624명입니다. 

    어제 확진된 순천 162번 확진자는 조례동 거주자로, 159번 확진자의 직장동료입니다. 

    18일, 20일 조례동 2차 골드클래스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 앞 함바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163번 확진자는 조례동 거주자이며, 지난 11일부터 자가격리되어 격리해제 전 검사에서 확진된 사람으로 동선과 접촉자는 없습니다. 

    오늘 새벽 확진된 164, 165번 확진자는 162번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165번 확진자는 전자고등학교 학생으로, 오늘 10시부터 전교생 및 교직원 319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역학조사에 필요한 동선은 파악되는 대로 재난안전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확인되지 않은 감염원이 무증상, 조용한 전파자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각종 건설현장 관리자께 부탁드립니다.  

    현장 여건상 여러 어려움은 있을 줄 압니다만 현장근로자에 대한 발열체크 등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식당에서의 음식섭취 시 거리두기 및 대화자제 등 방역수칙에 관심갖고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각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에서는 재택근무나 점심시간 시차제 운영 등을 통해 밀집도를 낮출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요양원 등 각종 사회복지시설에는 면회자제 등 외부인 출입을 통제해 주시고, 주기적인 소독과 환기에 신경 써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수능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지금 상황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천에 모든 분들이 함께 힘을 모아주셔야 하는 시기입니다.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 방역활동에 보다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일상의 만남이 위험이 되고 있습니다.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환기, 손소독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언제나 감염의 위험이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고, 마스크 착용이 힘든 상황인 식사를 동반하는 모임, 목욕장 방문 등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와 우리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백신은 마스크 착용임을 잊지 마시고, 실내외를 구분하지 않고 항상 올바르게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염고리를 끊고 대규모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일상의 모든 접촉과 만남을 최소화하는 것밖에 없습니다. 

    모임과 회식 등은 취소하거나 연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관리자 news@jeolla.com
    •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