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전남형 면접 도움 자료인 ‘면접자료 정리해 DREAM’을 2025학년도 판으로 개정해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
‘면접자료 정리해 DREAM’은 전남 도내 교사들로 구성된 진로진학연구회가 개발한 자료로, 전남진로진학지원포털(jdream.jne.go.kr)에 탑재돼 면접고사를 앞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특히 각종 입시 블로그에 포스팅돼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보급된 자료는 2025학년도 판으로 개정돼 전남 학생들이 선호하는 ▲수도권 대학 29교 ▲ 거점국립대학 8교 ▲ 교육대학 11교 ▲ 지역소재대학 7교 ▲ 특수목적대학 5교로 구성‧정리됐다.
자료에는 전년도 수험생들의 생생한 면접 후기가 제시문‧서류‧다중 미니 면접(MMI) 등 유형별로 수록됐다. 또 개별 대학에서 제공하는 면접사례 및 준비 사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링크‧QR코드도 포함돼 수험생의 면접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좋은 자료를 개발해 준 진로진학연구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진로진학상담부터 면접지도까지 전남교육의 탄탄한 진학지원 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로진학연구회 정시 배치표 개발팀은 11월1~3일 합숙 협의회를 갖고, 배치표 개발에 나선다. 연구회는 수능 성적이 발표되기 전까지 정시 참고점을 예측해 보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