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삼 일간 해남공룡박물관에서 2023 해남 어린이 공룡대축제를 개최합니다.
해남군은 이번 축제를 대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요, 공룡가족 아이사랑음악회를 비롯해 해군 군악대 공연, 어린이OST 음악회 등의 공연 프로그램과 공룡버블 퍼레이드, 마술·서커스, 드로잉 비눗방울 쇼 등이 열립니다.
축제장을 찾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만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공룡발자국 탐험대 프로그램과 공룡가족 운동회, 어린이 사생대회 등도 공룡박물관 곳곳에서 열립니다.
‘쿵쿵! 공룡찾아 해남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룡박물관 앞 잔디밭 주무대와 어린이 놀이터, 각종 체험부스에서 동시에 운영됩니다.
아이들만을 위한 놀이도 있는데요, 공룡박물관 잔디밭에는 30m 에어바운스와 레일기차 등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대규모 놀이 공간도 준비된다고 합니다.
해남공룡박물관은 400여점의 공룡 관련 화석과 희귀전시물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공룡 전문박물관인데요, 아시아 최초로 전시되는 알로사우루스 진품화석과 높이 21m에 이르는 조바리아, 그리고 공중에 재현된 우항리 익룡 등 45점의 공룡 전신화석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은 시대별 공룡실, 중생대 재현실, 해양파충류실, 익룡실, 새의 출현실, 거대 공룡실 등 전시실과 공룡관련 영상을 상영하는 영상실, 어린이 공룡교실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