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온라인상담
  • 순천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1명 발생

  • 작성일 2021-01-02 17:00:00 | 수정일 2021-01-02 17:00:00


  •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순천시 부시장 임채영입니다.

    2021년 새해 시작부터 코로나19 감염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시에서는 어제 오전 192번부터 197번까지 6명의 가족간 감염이 발생한 데 이어, 어제밤부터 오늘 새벽 198번부터 202번까지 5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198번 확진자는 어제 발생한 확진자와 접촉하여 확진되었고, 

    199번 확진자는 공단출입을 위한 확인서 발급을 위해 검사를 받는 과정에서 확진되었으며, 모두 감염증상은 없었습니다.

    200번 확진자는 상주 BTJ열방센터 방문자로 지난 12월 23일부터 발열, 콧물 등의 증상이 있었습니다. 

    201번 확진자는 지난 12월 31일부터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검사를 받고 확진되었으며,  

    202번 확진자는 감염증상없이 일반 검사를 받고 확진되었습니다. 두 확진자의 정확한 감염경로는 조사 중입니다. 

    역학조사에 필요한 동선은 파악되는 대로 재난안전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어제 가족간 감염에 의한 확진자와 관련해 검사한 결과 매산중학교 442건, 동산초등학교 367건은 다행히 모두 음성으로 판정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 시에서는 종교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경북 경산의 기도원 관련 확진에 이어, 상주 BTJ열방센터, 울산 인터콥 선교회 등 타지역 종교행사 참석으로 종교시설에서의 집단감염으로 확산이 크게 우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11월·12월 중 상주 BTJ열방센터, 울산 인터콥 선교회 방문자는 반드시 오늘까지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오늘까지 검사를 받지 않고 확진된 경우에는 감염병 관리법에 따라 형사고발 및 구상권이 청구할 방침입니다.

    시민들께서는 익명으로도 진단검사가 가능하니, 타지역을 방문하셨거나 의심스러운 경우에는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으로 많은 사람이 불편을 겪고, 생계에 커다란 어려움을 겪게 되는 힘든 상황을 잘 견뎌주고 계십니다.  

    지금의 확산세를 꺾기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장 및 사회활동, 그리고 가정에서의 방역수칙 준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모든 사적 모임은 취소해 주시고, 안전하게 집에 머물러 주십시오. 종교활동, 모임, 행사는 비대면, 비접촉으로 진행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발열, 기침, 두통, 호흡곤란 등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신속히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하루빨리 지금의 어둡고 긴 터널을 벗어날 수 있도록 타지역 방문이나 밀접·밀폐·밀집된 시설에서의 접촉을 하지 말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시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바르게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를 겪으며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연대와 공동체의 힘으로 지금의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역량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순천시도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항상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관리자 news@jeolla.com
  •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 NaverBand